티스토리 뷰
스텐 텀블러 세척방법
날씨가 추워지는 가을, 겨울에는 보온을 유지할 수 있는 텀블러를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그러나, 자주 사용하게 되면 물때나 차, 커피 등으로 인해 얼룩이 생겨 냄새가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깨끗하게 관리해주지 않으면 세균이 번식할 위험이 있기 때문에 올바르게 세척하는 방법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스텐 텀블러를 오랫동안 사용하고 유지할 수 있는 관리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텐 텀블러 특징
내구성이 뛰어나고 녹이 잘 슬지 않아서 오랫동안 음료의 온도를 유지해 줍니다.
다른 재질과 마찬가지로 오염이 될 수 있고 기름기가 있는 음료를 자주 넣어 마시게 될 경우에는 내부에 냄새나 얼룩이 배기가 쉬워집니다.
스텐은 표면에 미세한 흠집들이 생기기 쉽기 때문에 올바른 세척방법을 사용하여서 깨끗하게 유지를 해야 합니다.
제대로 세척하지 않게 되면 오히려 텀블러의 수명을 단축시킬 수가 있습니다.
거친스펀지로로는 사용하지 않아야 하고, 세척 후에는 바로 건조해 줘야 합니다.
이제 아래에서 기본적인 세척방법과 냄새 및 얼룩을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세척방법
기본방법
(1) 사용한 후 바로 미지근한 물로 헹궈줍니다. 차 또는 커피와 같은 음료는 긴 시간 동안 텀블러에 있으면 얼룩이 생기기 쉽기 때문입니다.
(2) 부드러운 스펀지와 중성세제를 사용하여서 세척해 줍니다.
(3) 세제가 남아있게 되면 다른 음료에 섞여서 맛이 변절될 수도 있기 때문에 물로 2 ~3회 정도 충분히 헹궈줍니다.
(4) 세척을 한 후에는 물기를 바로 닦아주고, 뚜껑을 열어서 자연 건조해줍니다.
냄새 및 얼룩제거방법
베이킹소다
(1) 텀블러에 먼저 따듯한 물을 받은 후에 베이킹소다 한 스푼을 넣는다.
(2) 잘 흔들어 섞은 후 15 ~ 20분 정도 내버려둔다.
(3) 부드러운 스펀지를 이용해 문지른 후 물로 깨끗하게 헹궈낸다.
식초 & 구연산
(1) 물을 채운 후 식초나 구연산을 한 스푼 정도 넣는다.
(2) 10분 ~ 15분 정도 방치한다.
(3) 부드러운 스펀지로 닦은 후 깨끗이 헹궈준다.
쌀뜨물
(1) 쌀을 씻고 남은 물을 텀블러에 넣고 10분 정도 방치한다.
(2) 부드러운 스펀지를 사용해 구석구석 닦아준다.
텀블러 오래 유지하는 방법
오랫동안 깨끗한 상태로 유지하기 위해서는 음료를 마신 후 뚜껑을 열어둔 채로 완전히 건조하는 것이 좋고 습한 환경에서는 보관하지 않아야 합니다.
만약 매일 텀블러를 사용한다면 주기적으로 깊은 세척을 해줘야 하고 식초, 구연산등을 사용하여서 한 달에 한 번씩 세척해 주는 게 좋습니다.
마무리
스텐 텀블러 세척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실용적이고 친환경적인 제품이지만 올바르게 관리를 하지 않으면 세균이 번식하고 오염되기가 쉽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방법 참고하시어서 스텐 텀블러 오랫동안 깨끗하게 사용해 보세요:)